반응형
- 디렉토리 구조
- lib/
- |- data/ # 데이터 계층: API 통신, 데이터 모델, 데이터 소스
- |- models/ # 데이터 모델 클래스
- |- providers/ # 데이터 제공자 (API 호출)
- |- repositories/ # 데이터 저장소
- |- services/ # 데이터 저장소
- |- domain/ # 도메인 계층: 비즈니스 로직 및 엔터티
- |- entities/ # 도메인 엔터티
- |- usecases/ # 비즈니스 로직 (use cases)
- |- presentation/ # 프레젠테이션 계층: UI 및 상태 관리
- |- views/ # 화면 (UI 위젯)
- |- controllers/ # GetX 컨트롤러 (상태 관리 및 로직)
- |- bindings/ # 의존성 주입을 위한 GetX 바인딩
- |- widgets/ # 재사용 가능한 UI 위젯
- |- main.dart # 앱의 시작점
- |- data/ # 데이터 계층: API 통신, 데이터 모델, 데이터 소스
- lib/
- UseCase
클린 아케텍처의 ‘UseCase’는 단일 책임 원칙을 따르며, 각각의 UseCase는 하나의 특정 작업만을 수행해야 한다. - 구조 다이어그램
Facede 패턴을 사용한 이유는 컨트롤해야한 UseCase가 늘어나 이를 쉽게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했다.
참고 githup
https://github.com/phamdinhduc795397/flutter-getx-clean-architecture
반응형
'프레임워크 > 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안드로이드 앱 서명 jks 파일 생성 (0) | 2024.05.02 |
---|---|
[Flutter] 당겨서 새로고침 표시 방법, RefreshIndicator 사용법 (0) | 2024.04.30 |
[Flutter] 앱 아이콘 간단하게 변경하기(flutter_launcher_icons) (0) | 2024.04.28 |
[Flutter] 앱 패키지 이름 변경 / change_app_package_name 사용법 (0) | 2024.03.18 |
[Flutter] Getx 프레임워크란? (0) | 2024.03.17 |
댓글